'민주당 험지'에 누가 나서나…"전성하·주진우"
입력: 2024.01.31 13:28 / 수정: 2024.01.31 13:39

이언주 탈당 무주공산된 남구을…민주당 3선 도전 박재호 의원 대항마로 젊은 인재 차출론 제기

국민의힘 부산시당 로고.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민의힘 부산시당 로고. /국민의힘 부산시당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70여 일을 앞둔 부산 남구을에 국민의힘 내 '젊은 인재'들의 차출론이 제기되고 있다.

31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이언주 전 당협위원장이 최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하며 무주공산이 됐다. 민주당의 박재호 의원이 3선 도전에 나서는데 국민의힘에선 마땅한 후보군이 없다.

이런 가운데 부산 지역 18개 선거구 중 당내 경쟁이 유독 치열한 양상을 띄는 해운대갑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군들의 차출설이 제기된다. 실제로 해운대갑엔 국민의힘의 젊은 인재들이 몰려있다.

최근 친윤 핵심 인사로 꼽히는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이 등판했다. 앞서 전성하 전 부산시 투자유치협력관, 박지형 변호사, 박원석 전 코레일 유통이사 등이 표밭을 다지고 있다.

당내 경선에서 후보들 중 누군가는 고배를 마셔야 하는 상황에서 공천 파열음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인재풀을 적시적소에 배치해 총선 승리를 이끌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지역정가에서 흫러나온다.

이들 중 전 전 투자유치협력관이 남구을 출마에 적임자로 부상한다. 그는 남구에 2700억원 규모의 문화복합공연시설을 BTO 방식으로 추진하는 투자유치 사업의 물꼬를 텄다. 그의 가족들 또한 남구에서 20여년동안 유치원을 운영해오고 있다.

광안중·대연고 출신의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도 거론된다. 그는 과거 수영구와 남구을 출마 가능성도 나오곤 했다. 다만 최근 해운대갑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선거사무실을 마련하며 해운대갑에 '올인'하는 모습이다.

이밖에 박성훈 전 해수부 차관 역시 해운대갑에 강한 출마 의지를 드러냈으나, 최근 부산진을로 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