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자매도시 협력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2월 1~3일 개최
입력: 2024.01.31 11:12 / 수정: 2024.01.31 11:12
오산시청 전경./오산시
오산시청 전경./오산시

[더팩트|오산=김원태 기자] 경기 오산시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오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시청 광장에서 자매 도시와 연계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31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직거래장터는 시와 자매 결연을 맺은 △속초시 △순천시 △영동군 △진도군에서 추천한 업체가 참여해 상품성이 보장된 물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내 업체를 포함해 모두 16개 업체도 참여할 예정이며, 직거래장터에서는 각 지역에서 생산된 지역 농특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품목의 농특산물이 판매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영동군의 포도·곶감·과일잼 △속초시의 젓갈류·명태강정·건어물 △진도군의 전복·새우장·김·울금·반건조생선 △순천시의 함초·흑염소진액·전통장·매실피클·꽃차 등이 판매된다. 오산시 관내 업체에서도 세마쌀·전통주를 판매할 예정이다.

시는 직거래장터 운영을 2001년부터 연 2회 운영하며 그간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다가 지난해 추석 명절부터 재개한 바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자매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협력관계가 유지되고 우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며 오산시 시민들이 설을 맞아 고품질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인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