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남부·관양시장 방문 소방시설 점검
입력: 2024.01.30 15:26 / 수정: 2024.01.30 15:26
최대호 안양시장이 관계기관과 함께 관내 전통시장 화재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관계기관과 함께 관내 전통시장 화재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가 설 연휴를 앞두고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남부시장과 관양시장을 잇달아 방문, 소방점검을 벌였다고 30일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전날 낮 1시 30분쯤 장재성 안양소방서장과 함께 남부시장과 관양시장을 차례로 방문하고 시장 내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 상태 등을 살펴봤다.

시는 오는 2일까지 안양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광역본부, 상인회 등과 함께 소화시설 및 점포별 화재 알림 시설 작동 상태 등을 점검 중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화재 알림 시설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하고 있으며, 심야 시간에는 화재안전요원을 배치해 화재 발생 초기에 신속 감지·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각 상인회도 자체적으로 자율소방 활동 강화, 안내 방송 등 화재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타지 전통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큰 피해가 발생했다"며 "우리 시에서는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점검하고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