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에 인천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무료'
입력: 2024.01.30 14:35 / 수정: 2024.01.30 14:35

2월 9일부터 12일까지…차량 14만 대 혜택 예상

원적산 터널./더팩트DB
원적산 터널./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설 명절 기간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인천시는 설 연휴 4일간 관내 민자 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30일 밝혔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9일 새벽 0시부터 연휴가 끝나는 12일 밤 12시 사이에 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카드나 현금 결제 없이 요금소를 무정차 통과하면 된다.

현재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는 경차 400원, 소형 800원, 대형 1100원이다.

정부의 ‘설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인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에 따라 설 연휴에는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되는 만큼, 인천시도 이동이 많은 연휴 동안 시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정체가 예상되는 인천가족공원 주변 도로의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통행료 면제 정책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 이들 터널을 이용하는 약 14만 대 차량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민자 터널 내 도로 전광판 표출 및 현수막 게시, 시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통행료 면제를 알릴 예정이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성묘, 친지 방문 등 차량 이동이 많은 연휴 동안 시민이 체감하는 교통정책을 시행함과 아울러 민생 걱정은 덜고 활력을 더하고자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는 국가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관내 민자 터널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