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사천 대진일반산업단지 투자의향서 제출
입력: 2024.01.29 19:56 / 수정: 2024.01.29 19:56

사천시, 산단 계획 변경 철저 검증

사천시청 전경./사천시
사천시청 전경./사천시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SK에코플랜트가 사천 대진일반산업단지에 대한 투자의향서를 제출하면서 산단 계획 변경을 요청했다고 29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4일 사천 대진일반산업단지에 3000억 원 규모의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복합단지를 조성하겠다는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

이는 그동안 대진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시공사로 참여했던 SK에코플랜트가 직접 사업 시행자로 참여하게 된 것이다.

SK에코플랜트는 투자의향서를 제출하기 전 곤양면·서포면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는 등 사업 추진에 대한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혔다.

하지만 사천시는 SK에코플랜트로부터 공식적인 투자의향서가 제출되지 않아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다.

SK에코플랜트가 투자의향서를 제출함에 따라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산단절차간소화법)'에 따라 수용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사천시는 SK에코플랜트의 투자 계획, 고용 및 세수 증대 효과에 대한 적정성을 면밀히 검토해 투자 의향 수용 여부를 결정할 계획인데, 투자 의향을 수용할 경우 MOU를 체결하고, SK에코플랜트로부터 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 신청서를 제출받아 관련 기관 협의 및 산업단지계획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