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세게 닫지마"…경남 사천서 층간소음 갈등 이웃 살해한 50대 체포
입력: 2024.01.29 11:26 / 수정: 2024.01.29 11:26

A씨, 범행 직후 도주 2시간여 만에 고성군서 붙잡혀

층간소음 갈등으로 이웃 주민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더팩트DB
층간소음 갈등으로 이웃 주민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더팩트DB

[더팩트ㅣ사천=강보금 기자] 문을 세게 닫는다는 이유로 윗집 주민을 살해하고 도주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사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50대 A씨를 체포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8일 오후 4시 30분쯤 사천시 사천읍의 한 다세대주택 계단에서 위층에 사는 여성 B(30대)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약 3개월 전부터 이웃으로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평소 B씨가 현관문을 세게 닫아 시끄럽게 한다며 불만을 가져온 것으로 조사됐다.

사건 당일 A씨는 건물 내 계단에서 B씨와 마주쳐 층간소음 시비 끝에 자신의 집에서 흉기를 들고 나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B씨는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숨지고 말았다.

A씨는 범행 직후 차량을 타고 달아났다가 고성군에서 도주 2시간 만인 오후 6시 40분쯤 체포됐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하는 한편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