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 2024 정기총회 개최
입력: 2024.01.26 15:40 / 수정: 2024.01.26 15:40

예산 결산 및 활동 성과 및 24년 사업계획 공유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가 26일 2024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전북도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가 26일 "2024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전북도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사단법인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가 위원회 이사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이사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2023년 위원회 예산 결산 및 사업계획 보고, 신규 이사진 선임과 새만금의 성과와 향후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관영 전북도지사 축사 및 특강이 진행됐다.

이용규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새만금사업범도민지원위원회가 새만금의 발전과 질좋은 정책수립 위해 앞으로도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으며, 대한민국의 비전인 미래의 땅 새만금이 하루 빨리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새만금의 도약을 위해 새만금사업 범도민지원위원회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비전을 건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새만금의 성과와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김 지사는 "1월18일 우리 전북특별자치도는 새로운 이름으로 큰 발걸음을 내딛게 됐으며, 글로벌 생명경제도시의 비전으로 이제 대한민국의 지역발전을 선도적으로 주도하며 새롭게 도약하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중심에 새만금이 있을 것이고 새만금 국제투자 진흥지구 지정,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등으로 새만금은 비상할 준비를 마쳤으며, 새만금 연계교통망 확충 등 핵심인프라 구축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