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음달부터 '전월세 상담센터' 무료 운영
입력: 2024.01.26 15:29 / 수정: 2024.01.26 15:29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회와 협약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회 관계자들이 26일 시청에서 전월세 상담센터 운영과 관련한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원시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회 관계자들이 26일 시청에서 전월세 상담센터 운영과 관련한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원시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가 다음달부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회(이하 수원지회)와 손잡고 전월세 상담센터를 무료로 운영한다.

깡통전세, 불법건축물 등을 미리 걸러 시민 피해를 예방하려는 취지다.

수원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지회와 ‘수원 전월세 상담센터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다음달 1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12시, 오후 2~4시 시청 본관 통합민원실에서 전월세 상담을 한다.

이곳에서는 수원지회가 추천한 공인중개사 20명이 무료로 계약 전 위험 요소를 검토하고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상담은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전화로도 가능하다.

신청은 시정 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 접속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인국 수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시 4개 구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은 "전월세 계약 체결 전 권리분석을 꼼꼼하게 해 시민의 소중한 임차보증금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