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받아
입력: 2024.01.25 14:48 / 수정: 2024.01.25 14:48
보령시청 전경.
보령시청 전경.

[더팩트 | 충남=이병렬 기자] 충남 보령시는 5년 단위의 식량산업종합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식량산업종합계획은 5년간 쌀과 기타 식량작물 등을 생산·가공·유통시설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중장기 계획으로, 적정 자급률 제고 및 시설투자 수요 등을 분석하고 지원하기 위해 수립한다.

보령시는 RPC(미곡종합처리장),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생산자 단체 등과 실무협의회와 발전협의회를 진행하고, 농협RPC 중심의 농가 조직화 및 계열화, 타작물 전환 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용역을 통하지 않고 보령에 적합한 발전계획을 세워 세금을 절감했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농식품부의 각종 사업에 신청 자격 부여, 우선지원 대상 선정, RPC 벼 매입 자금 우대금리 적용, 추가 자금 배정 등 국비 확보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보령시 관계자는 "식량산업종합계획을 토대로 식량 작물 고품질·안정적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농가 조직화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연계를 통해 국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