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잣말로 감옥가나" 주호민 아들 녹음기 재판에…떨고있는 교사들 
입력: 2024.01.19 18:04 / 수정: 2024.01.19 18:17

초등교사 노조, 탄원서 제출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자폐 성향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에 대해 초등교사 노조가 탄원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인스타그램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자폐 성향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에 대해 초등교사 노조가 탄원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인스타그램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자폐 성향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에 대해 초등교사 노조가 탄원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특히 일부 교사들은 해당 특수교사에게 징역 10개월을 구형한 검찰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초등교사노동조합 관계자는 19일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해당 교사의 무죄를 촉구하는 탄원서를 모으고 있다"며 "정말 타들어가는 심정으로 재판부의 선처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탄원서는 오는 30일 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다.

탄원서에는 주 씨 아들 관련 재판에 대한 일선 교사들의 반응도 담겼다.

교사들은 "공교육을 포기하는 구형이다" "이러면 교육이 아니라 보호관찰만 하라는 소리" "녹음될까 무서워 어떤 말도 하지 않겠다. 참담하다" "아이들 지도하면서 말 곱게 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가야 한다는 건가" "교사는 혼잣말도 징역이라니" "무죄가 아니라고 한다면 더는 교육 안할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초등교사노조 관계자는 "이 재판은 전형적인 교사 괴롭히기"라며 "만약 유죄가 나온다면 이제 공교육은 의미가 없어질 것"이라고 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5일 아동학대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특수학교 교사 A 씨에게 징역 10개월을 구형한 바 있다.

주 씨 부부가 몰래 녹음한 파일에 담긴 "진짜 밉상이네" "고약하다" "야, 너" "너 싫어" 등의 말이 정서적 학대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 사건 선고공판은 다음 달 1일 오전 10시 4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