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성과·계획 공유 
입력: 2024.01.19 16:13 / 수정: 2024.01.19 16:13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오산시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오산시

[더팩트|오산=김원태 기자] 경기 오산시가 지난 18일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시민행복도시'를 기치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19일 오산시에 따르면 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1명의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운영회의에서는 지난해 모니터링 활동으로 발굴한 생활불편 건의사항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올해 활동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시는 올해 공공시설 및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참여단의 여성 친화적 모니터링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시각적인 범죄 예방효과를 위해 원룸 밀집지역 등 범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여성안전 CCTV 녹화 중' 스티커 부착과 함께 예찰활동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2022년 1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인증·지정받아 2기 시민참여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오는 4월 '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모집·구성할 예정이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시정 전반에 성평등·성인지 관점이 반영되고,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도시 조성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안나 시민참여단 단장은 "새해를 맞이해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불편사항, 성차별적 요인, 안전 취약지역에 대해 더욱 더 관심을 갖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단원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숙 가족보육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참여단의 참여와 소통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기획하겠으며,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오산이 되도록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