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도교육감, '지역특화 특성화고' 결재
입력: 2024.01.18 14:22 / 수정: 2024.01.18 14:22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1호 결재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8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첫 업무로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했다./전북자치도교육청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8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첫 업무로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했다./전북자치도교육청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8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첫 업무로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올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지역특화 특성화고 육성’의 주요 사업이자 서 교육감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지역과 함께 더 특별한 전북교육을 만들어가겠다는 ‘절문근사(切問近思)’의 의지를 담은 것이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과 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이나 지역 기반 산업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 지역 기업, 특성화고등학교 등이 협약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는 고등학교다.

지역 기반의 협약형 특성화고를 3년간 35개 학교를 육성하기로 한 교육부는 올해 5월까지 공모를 통해 총 10개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전북도교육청은 특성화고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자체, 기업, 특성화고 등과 컨소시엄을 꾸려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와 전북글로컬특성화고, RISE사업 등과 연계해 교육부 공모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을 한 뒤 곧바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에 참석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