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인천 출신 '게임체인저' 에르난데스 영입
입력: 2024.01.17 14:36 / 수정: 2024.01.17 16:36

에르난데스, ‘팬들의 가슴에 내 이름 새길 것’

전북현대모터스FC가 겨울 이적시장 두 번째 외인 선수로 K리그 ‘게임체인저’ 에르난데스를 영입했다./전북현대 제공
전북현대모터스FC가 겨울 이적시장 두 번째 외인 선수로 K리그 ‘게임체인저’ 에르난데스를 영입했다./전북현대 제공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현대모터스FC(이하 전북)가 겨울 이적시장 두 번째 외국인 선수로 K리그 ‘게임체인저’ 에르난데스를 낙점했다.

전북은 지난 시즌 인천 유나이티드 돌풍의 주역이었던 에르난데스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북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에르난데스는 곧바로 UAE 두바이 전지훈련지로 합류할 예정이다.

에르난데스는 K리그 6년 차 선수로 K리그에서만 104경기에 출전해 31득점 17도움을 기록했다.

지난해 처음 출전한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도 7경기(플레이오프 포함)에 나서 5골을 기록할 정도로 득점 본능을 일깨웠다.

전북은 에르난데스는 매우 빠른 스피드와 함께 드리블 돌파에 이은 강력한 슈팅이 강점인 선수로 전북의 공격 속도를 배가 시켜 최전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르난데스는 "처음 한국에 왔을 때보다 더 설레고 가슴이 뛴다. 이게 전북이라는 이름의 힘이라고 생각한다"며 "전북현대의 위상에 걸맞게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한 단계 성장해 우리 팬들의 가슴에 에르난데스라는 이름을 새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