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전 의원, 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출마 선언
입력: 2024.01.15 15:15 / 수정: 2024.01.15 15:15

"1년에 1번 주민등록 옮겨 4개 군에서 살겠다"
"'금귀월래' 정신으로 일하겠다"


신성범 전 국회의원이 15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신성범 선거사무소
신성범 전 국회의원이 15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신성범 선거사무소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신성범 전 의원이 1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신 예비후보는 이날 거창군청 브리핑룸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산청·함양·거창·합천의 정치와 미래를 바꿀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그는 "인구소멸은 발등의 불이다. 마을이 사라지고 있다. 인구소멸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고 뿌리다. 인구소멸, 지방소멸, 고향소멸을 막아야 한다"며 "지역정치를 포용과 화합으로 이끌고 군민과 소통하겠다. 당을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겠다.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선거에 당선되면 "1년에 한 번씩 주민등록지 주소를 옮겨서 산청, 함양, 거창, 합천 4개 군에서 군민으로 살아보겠다"고 약속했다. 또 "매주 금요일은 지역구로 내려와 주민들을 만나고 월요일에 상경하는 '금귀월래'의 정신으로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예비후보는 "2차전지와 전기차 부품 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을 키워내겠다"며 "육아·교육·어르신 돌봄이 마을공동체의 일이 되도록 하고 국회에 인구소멸대책 특별위원회를 만들겠다"고도 했다.

신 예비후보는 "기득권을 지키는 정치는 하지 않겠다. 저부터 항상 혁신하겠다. 개인의 명예를 위한 정치도 하지 않겠다. 군민 우선의 소신 정치를 하겠다. 입에 발린 소리하는 정치인이 되지 않겠다.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겠다"며 새 정치에 대한 목표점도 강한 어조로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거창고와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KBS 모스크바 특파원·지국장, 18·19대 국회의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간사,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제1사무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동안 MBC·YTN·MBN·KBC·TV조선·연합뉴스·국회방송 등 방송 패널로 출연하면서 합리적인 논평으로 입지를 굳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