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원 처리 기간 대폭 단축…단축률 54.4%
입력: 2024.01.15 11:03 / 수정: 2024.01.15 11:03

민선8기 최경식 시장 공약 '원스톱 민원 서비스' 성과 내

남원시의 복합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이 54.4%,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은 95.6%로 대폭 상향됐다.이는 민선8기 최경식 남원시장의 공약 사항인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이 성과를 낸 것이다.
남원시의 복합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이 54.4%,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은 95.6%로 대폭 상향됐다.이는 민선8기 최경식 남원시장의 공약 사항인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이 성과를 낸 것이다.

[더팩트 | 남원=전광훈 기자] 지난해 전북 남원시가 인허가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확대해 운영한 결과 민원 처리 기간이 대폭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시는 전년 대비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등 복합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이 54.4%,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은 95.6%로 대폭 상향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처럼 민원 처리 기간이 단축된 것은 민선8기 최경식 남원시장의 공약 사항인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이 성과를 낸 것이다.

그동안 시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실질적인 민원 처리 기간을 일제 정비하고, 신속 민원 처리를 위한 민원 실무협의회 운영 및 부서별 민원 처리 진행 상황을 점검해 효율적으로 민원 처리를 지원했다.

또한 주요 인허가 업무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민원인, 용역업체 등에 배부해 민원 처리 절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민원 처리 알림톡 시스템을 구축해 민원 처리 지연을 예방하고 있다.

완료된 민원 처리 건에 대해서도 민원인들의 만족도 조사를 병행해 미흡한 점은 보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시는 올해도 복합 민원 협의 절차 개선으로 부서 간 협의 기간을 최소화하고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한 온라인 민원 실무회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권혜정 남원시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개선해 시민에 체감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