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환 화성을 예비후보 "동탄형 기본소득 실현" 출사표
입력: 2024.01.11 16:11 / 수정: 2024.01.11 16:11

"기업가 정신으로 성과낼 것"

더불어민주당 장세환(오른쪽 세번째) 화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경기도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연 뒤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장세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장세환(오른쪽 세번째) 화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경기도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연 뒤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장세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세환 화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일 "지속가능한 동탄의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뛰어보고 싶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장 후보는 이날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동탄의 가치와 혁신성장을 견인하겠다"면서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 출범 2년이 지났으나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복합적인 경제위기로 서민의 삶은 오히려 피폐해진 상황"이라며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제대로 심판하고 민생을 살리겠다"고 다짐했다.

장 후보는 이재명 당대표와 기본소득 도입을 위해 활동한 경력을 강조하며 ‘동탄형 기본소득·기본사회’ 구상도 제시했다.

그는 "기본의료, 기본교육, 주거 안정, 일자리 창출, 돌봄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동탄 주민의 최소한의 삶을 보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허울 좋은 약속과 공약만 내세우기 보다는 참다운 기업가 정신으로 화성시를 발전시키고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실질적인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장 후보는 화성 동탄에서 20여년 거주한 자수성가형 사업가로, 더불어민주당 경기기본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