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부서별 업무계획 점검
장흥군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부서별 ‘2024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장흥군 |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부서별 ‘2024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 군정성과를 결산하고 2024년에 역점적으로 추진할 군정 주요 시책의 실천계획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신규사업 발굴에 무게를 두고 추진됐으며 업무관련 부서의 합동보고를 통해 행정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장흥군은 지난해 천관산 HUG 벨트, 국립 장흥호국원, 전남 국민안전체험관 등 대규모 사업을 유치하고 국도비·공모사업 87건 2789억 원을 확보하는 등 역대급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민자유치를 통한 지역개발, 산단·농공단지 투자유치 활성화, 문화예술관광 인프라 구축 등 크게 3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군정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추진상 어려움이 있는 사업, 부서 간 연계·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기획홍보실 주축으로 중점관리해 행정효율 높이는 데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내부적으로는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며 "장흥 발전 기적의 역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과 공직자 모두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