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교통흐름 개선 방안' 모색 위한 시민 설문조사 실시
입력: 2024.01.11 10:33 / 수정: 2024.01.11 10:33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더팩트|의정부=김원태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교통문제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오는 2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 사업'과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의 대상지 선정, 정책 결정 등 다양한 시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이들 사업은 상습 교통체증을 겪는 관내 주요도로(교차로)의 원활한 소통과 개발 행위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설문조사는 총 15개 항목이며, 시 홈페이지 접속 시 팝업창이나 시민참여-참여마당-설문조사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이번 설문 결과를 면밀히 분석, 시민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교통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관내 택시‧버스회사 등 22개 운수업체 종사자들을 직접 방문해 설문지를 배포했다. 또 시청 내부 게시판을 통해 직원 약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 및 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교통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올바른 교통정책 수립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