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만난 박형준 "부산 글로벌 허브 도시화의 중심은 국힘과 청년"
입력: 2024.01.10 17:48 / 수정: 2024.01.10 17:52

박 시장 "한 위원장, 직접 현안 살피러 부산 방문해 좋은 말씀해 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10일 오후 부산 동구 아스티호텔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열린 미래 일자리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10일 오후 부산 동구 아스티호텔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열린 미래 일자리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뉴시스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김신은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은 10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부산에 청년들이 머물뿐 아니라 더 많은 청년들이 이곳을 오게 만들고 이곳에서 삶의 만족도가 높은 환경을 만드는 게 모두의 과제다"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부산 동구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열린 '부산 미래 일자리 현장 간담회'에 참석한 한 위원장과 자리를 함께 했다.

박 시장은 "실제 국회 미래연구원이 최근에 2만명의 전국청년들 조사한 결과를 보면 청년 만족도가 제일 높은 곳이 부산이다. 오히려 수도권이 청년만족도가 상당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이유에 대해 "살기 좋은 곳에선 청년들 떠나고 빡빡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모여서 고립감이나 상대적 박탈감, 외로움을 겪어야 한다. 그러다 보니 결혼도 늦어지고 아이도 낳기 힘들어지는 이런 환경들이 생긴다"고 덧붙였다.

또 박 시장은 "그래서 윤석열 대통령께서 이미 대한민국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과 부산을 허브도시로 하는 남부권으로 두개의바퀴로 굴려야 대한민국 모든 구조적 불균형이나 청년 문제나 저출산 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다는 관점을 갖고 강력하게 부산을 글로벌 허브도시로 만들겠다는 기획을 하고 있다"며 "부산 시민들은 그 덕분에 크게 고무돼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엑스포 유치 실패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새로운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그 비전의 중심은 집권여당인 국힘이 될 수밖에 없고 또 그 비전이 가리키는 곳은 우리 청년들일수 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한 위원장을 향해 "이런 점들을 직접 몸소 확인하러 오셨고 그런 부분에 아주 좋은 말씀을 했다"며 그를 환대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