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이배 총선 군산 예비후보, 장애인복지 7대 공약 발표
입력: 2024.01.10 15:18 / 수정: 2024.01.10 15:18

장애인재활공학센터 설립 대표 공약 '눈길'

채이배 22대 총선 군산지역구 예비후보.
채이배 22대 총선 군산지역구 예비후보.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22대 국회의원 선거 군산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채이배 예비후보가 지역 장애인 복지에 대한 종합적인 정책과 공약을 발표했다.

채 예비후보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나라의 장애인 복지현실이 사회통합과 자아실현이라는 인생의 최종목표에 도달하기가 어려울 뿐더러 교육과 치료, 직업, 가정을 동시에 이뤄야 하는 일련의 정책과 제도도 매우 미흡한 실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장애인 복지 생활시설은 탈시설화 정책으로 지역사회 이용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생활과 정착을 하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장애인 재활공학센터 설립 △장애인돌봄사업 대폭 확대 △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창출 △장애인보장구구입 및 보수비용 건강보험적용율 상향 △편의증진법 개정을 통한 장애인주택 및 거주지 편의증진 △장애인평생교육 확대 △장애인특별의료 및 양육보호지원 등 장애인복지 분야 7대 공약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장애인복지 분야 대표 공약으로 장애인재활공학센터 설립을 약속했다.

채 예비후보는 "장애인재활공학센터의 경우 장애인이 최종적으로 직업을 가지고, 자아실현이라는 사회통합과 민주시민으로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시설이자, 장애인에 대한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정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채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의 꽃은 장애인복지이고 장애인복지의 꽃은 직업재활"이라며 "장애인들의 처우개선과 장애인 복지정책을 확대시킬 뿐 아니라 모든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온전한 사회참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