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승 국민의힘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열어...1500명 참석 성황
입력: 2024.01.05 17:54 / 수정: 2024.01.05 17:54
5일 김의승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저서 연탄재는 말한다 출판기념회를 열고 출간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김의승 사무소
5일 김의승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저서 '연탄재는 말한다' 출판기념회를 열고 출간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김의승 사무소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김의승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저서 '연탄재는 말한다' 출판기념회를 5일 경북 안동시청 대동관에서 시·군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동·예천지역 유림 인사 등이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전 대구시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 자서전 출간 배경에 대해 "저의 31년 공직생활 마감에 이어 이젠 안동·예천 발전을 위한 인생 2막의 길을 걸어가겠다"며 "'연탄재 발로 함부로 차지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라는 안도현의 시 구절에서 인생의 감동과 울림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메인 행사로 펼쳐진 북 콘서트에서 그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풀어가기 위해선 무엇보다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며 "잘 짜여진 정책은 기획·예산 등의 균형있는 조화로 연결돼 성공적인 사업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동·예천 청년이 다른 지역으로 떠나지 않게 하기 위해선 기업 유치가 절실하다"며 "윤석열 정부의 기조에 맞는 정책으로 경제 성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조만간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안동·예천의 지역 발전을 이끌 주요 공약을 제시할 예정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