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의회 "구의장 폭행한 구청장 사퇴하라"
입력: 2024.01.04 16:29 / 수정: 2024.01.04 16:29

"구의회 의장에 대한 폭행은 영도구민 폭행한 것"

부산 영도구의회 민주당 소속 구의원과 이경민 영도구의장은 4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행 논란에 휩싸인 김기재 영도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부산 영도구의회 민주당 소속 구의원과 이경민 영도구의장은 4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행 논란에 휩싸인 김기재 영도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 영도구의회가 폭행 논란에 휩싸인 김기재 영도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영도구의회 민주당 소속 구의원과 이경민 영도구의장은 4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력으로 의회민주주의를 유린한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달 21일 열린 영도구기관단체장협의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이 삭감된 것을 두고 갈등을 빚자 김기재 구청장이 이경민 구의장을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벌어진 정치적 테러 행위이자 의회의 본질적 권한인 예산안 심사권을 침해하기 위한 시도"라며 "지방자치법 등에서 규정하는 구청장의 역할과 구의회의 권한에 대해 잘 모르는 구청장의 무지로 인해 발생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1만 구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인 구의회 의장에 대한 폭행과 모욕은 영도구민을 폭행하고 모욕한 것과 같다"며 "구청장이 설득과 타협이 아닌 폭력과 모욕으로 구정을 이끌어 간다면 영도구의 미래는 매우 암담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언론을 통해 변명으로 일관하고 진실을 왜곡하며 폭행 사실을 감추기에 급급해 하는 구청장 모습은 구민을 얕보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행위"라며 "김 구청장은 책임을 지고 조속히 사퇴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장은 지난달 22일 폭행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김 구청장을 경찰에 고소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