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검단연장선 신설되는 3개 역명 행정예고
입력: 2024.01.04 09:04 / 수정: 2024.01.04 09:04

22일까지 의견 수렴 후 역명 확정 

인천도시철도 1호선 열차/더팩트DB
인천도시철도 1호선 열차/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가 오는 2025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 3개 역 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오는 22일부터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시민과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검단연장선 3개 역의 역명을 추천받았고, 추천 수가 많은 정거장별 상위 5개 역명을 대상으로 인천시 누리집에서 선호도를 조사했다.

시민이 추천한 역명 의견과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지난 12월 22일 역명심의위원회를 열어 △행정구역 명칭 △역에서 인접한 대표적인 공공기관 또는 공공시설 명칭 △시민이 인지하기 쉬운 지역의 대표 명소 등을 기준으로 심의해 101정거장은 ‘아라(북부법원·검찰청)’, 102정거장은 ‘인천원당’, 103정거장은 ‘검단호수공원’으로 역명을 의결했다.

이번 행정예고는 의결된 3개 역명 제정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으로 인천시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공고문에 첨부된 의견서를 작성해 오는 22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의견을 검토해 추후 역명 확정에 참고할 예정이다.

조성표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역명 제정안은 선호도 조사 및 지명의 인지도 등을 고려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선정했다"며 "행정예고 중 제출되는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