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가져
입력: 2024.01.03 13:33 / 수정: 2024.01.03 13:33
오산시청 종합민원실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오산시
오산시청 종합민원실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오산시

[더팩트|오산=김원태 기자] 경기 오산시가 시청 종합민원실 입구에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을 걸었다. 오산시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2026년까지 3년간 우수민원실을 인증하게 됐다.

3일 오산시에 따르면 시는 전날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민원지원봉사단원, 사회단체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직원 친절도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시는 보다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인 쉼터 조성 △작은도서관 설치 △인바디 등 건강체크 코너 △민원인 사무기기 이용 공간 △민원서식대 개선 등을 통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환경 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노인·장애인·임산부 우선 배려 창구 운영 △거동 불편 민원인을 위한 안심 도움벨 설치 △민원 안내 점자 책자 구비 △민원 안내 봉사자 배치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이용 편의 환경을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수요자 중심의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갖춘 민원실,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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