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4년 사자성어 '개신창래' 선정
입력: 2024.01.03 12:54 / 수정: 2024.01.03 12:54

서거석 교육감 "도전 두려워하지 않아야 새로운 가능성 열 수 있어"

전북교육청이 새해 교육정책 추진 방향을 담은 사자성어로 ‘개신창래(開新創來)’를 선정했다.
전북교육청이 새해 교육정책 추진 방향을 담은 사자성어로 ‘개신창래(開新創來)’를 선정했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2024년 갑진년 새해 교육정책 추진 방향을 담은 사자성어로 ‘개신창래(開新創來)’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개신창래’는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한다는 뜻으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뜨거운 열정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려는 의지를 담았다.

업무에서의 도전이나 어려움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받아들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 ‘개신창래’의 핵심이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개신창래 정신은 교육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면서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창의적인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다"면서 "교직원은 물론 우리 학생들도 세상을 바꾸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개신창래의 자세로 도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 교육감은 끝으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날마다 새로워지는 전북교육을 만들자"면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과 함께 전북을 한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힘을 모으자"고 주문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