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상진 성남시장 "제구포신 시정 펼칠 것"
입력: 2024.01.01 10:50 / 수정: 2024.01.01 10:50
신상진 성남시장./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성남시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성남시 공직자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상서로움을 품은 푸른 용처럼 올해는 강인한 힘과 지혜를 바탕으로 낡은 것은 새롭게 고쳐 가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민선8기 성남시장으로 취임한 이래 지금까지 혁신과 공정의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공약 사업과 역점 시책 등을 속도감있게 추진했습니다.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을 비전으로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느라 참 바쁘게 뛰었습니다.

지난해 우리시는 공공과 민간이 주관하는 평가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대상 수상 등 49개 분야에서 수상했습니다.

우리 시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작년부터 이어진 고물가와 고금리의 영향으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선거의 해’라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서 선거가 예정돼 있어 정치적 불확실성은 커지고 경제는 어려울 것으로 우려됩니다.

그렇지만 위기에 굴하지 않고 슬기롭게 헤쳐나가 ‘새로운 성남’ 도약의 기회로 삼겠습니다.

작년은 성남시 승격 50주년이었습니다. 올해는 성남시가 새로운 50년, 희망의 미래를 새롭게 시작하는 첫해가 될 것입니다.

첨단산업 발전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특별도시 ‘새로운 성남’의 장을 열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성남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일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꿈이 현실이 되는 희망도시,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명품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힘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