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시민 중심 일하는 의회 지켜나갈 것"
입력: 2024.01.01 06:00 / 수정: 2024.01.01 06:00
이상래 대전시의장.
이상래 대전시의장.

존경하는 145만 대전광역시민 여러분!

대전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승천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하시고자 하는 일을 모두 이루시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돌아보면 2023년은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대전의 반도체산업 발전을 뒷받침하며, 대전의 문화관광 활성화에 힘을 싣는 자치 입법 등 시민의 삶을 향상하고 대전의 발전을 견인하는데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2023년이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며 도약을 준비하는 해였다면, 2024년은 대전의 발전이 본궤도에 오르는 해입니다.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대전형 산업클러스터 D밸리 구축, 대전역세권 복합개발 추진, 첨단바이오메디컬 혁신지구 조성 등 대전의 100년을 열어갈 중요한 현안 사업들이 더 구체적으로 형상화될 것입니다. 대전광역시의회는 이러한 여러 사업이 시민의 의사에 기반하여 내실을 갖추는 동시에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데 의정활동의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또한, 대전·세종·충북·충남을 아우르는 초광역의회의 성공적 출범을 통해 충청권 메가시티의 건설을 선도하겠습니다. 이는 충청권이 힘을 합해 지방소멸의 위기를 넘어 충청권의 상생과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신기원을 열어내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제9대 대전광역시의회는 그간의 경험에 새로운 열정을 더해 '시민 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의 약속을 더욱 굳게 지켜나가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애정어린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