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국‧과장급 39명 인사…시 "성과·능력 위주 발탁"
입력: 2023.12.29 11:17 / 수정: 2023.12.29 11:17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

[더팩트|의정부=김원태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국장급(4급) 1명, 과장급(5급) 4명 승진을 포함한 국‧과장급 39명에 대한 인사(12월 27일자)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는 민선 8기 김동근 시장 취임 이후 네 번째 정기인사다.

먼저, 승진 인사는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한 도시철도 추진과 민선 8기 주요 역점사업인 문화도시 및 생태도시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던 공무원들을 발탁했다.

또한 시 재정위기 극복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던 직원도 포함돼 업무 실적과 능력을 기반으로 한 승진기류를 일관되게 반영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국장급 전보인사는 본청 국장 7명 중 4명을 교체해 시정의 새로운 변화와 핵심사업의 추동력 제고를 위한 시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기존 본청에서 국장을 두루 역임했던 고참급 국장을 권역동장으로 대거 포진시켰다. 이를 통해 각 권역에서 발생하는 민원이나 이슈에 대해 본청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현장 대응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과장급 인사에서도 그간 행정직이 도맡아 왔던 비서실장에 건축직 과장을 임명한 점도 눈에 띈다. 이는 비서실을 자치단체장의 의전 공간이 아닌 상시 민원 상담의 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여진다.

한편, 이번 인사의 후속으로 6급인 팀장급 64명에 대한 전보도 내년 1월 2일 자로 단행했다. 내년 2월에는 7급 이하 직원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가 뒤따를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