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복합문화공간 '백제문화스타케이션' 조성 본격 추진
입력: 2023.12.27 14:48 / 수정: 2023.12.27 14:48

공연과 전시, 체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5년 개방

백제문화스타케이션 조감도. /공주시
백제문화스타케이션 조감도. /공주시

[더팩트 | 공주=김은지 기자] 충남 공주시는 복합문화공간인 '백제문화스타케이션'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27일 시에 따르면 웅진동 문화관광단지에 건 될 백제문화스타케이션은 295억 원을 투입해 2만 5350㎡의 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3937㎡) 규모로 공연장, 전시관, 체험관 등을 갖춘다.

시는 최근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최종 설계안을 바탕으로 내년 3월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4월 첫 삽을 떠 오는 2025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건축물 디자인은 역사문화도시 공주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한옥 팔작지붕 형태와 회랑이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해 고풍적이면서 웅장한 모습을 연출하도록 했다.

내부는 상설 공연이 펼쳐질 공연장과 연습실, 백제역사문화 기록관 및 체험존, 공방, 이벤트마당, 어울림 마당, 식당, 카페 등이 들어선다.

시는 백제문화스타케이션 조성사업이 본격화되면 민선8기 핵심 공약인 백제문화촌 등 공주문화관광지 2단계 사업도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민의 예술 활동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공주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콘텐츠 개발과 운영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 등 정책적, 경제적 측면의 문화예술에 대한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