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 함평으로…2028년 개원
입력: 2023.12.26 11:40 / 수정: 2023.12.26 11:40

이상익 함평군수·이개호 국회의원 합작 성과

이상익 함평군수(사진 왼쪽)와 이개호 국회의원이 지난 7월 전남 함평군 엄다면 호우피해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함평군
이상익 함평군수(사진 왼쪽)와 이개호 국회의원이 지난 7월 전남 함평군 엄다면 호우피해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함평군

[더팩트 I 함평=이병석 기자]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가 전남 함평군에 들어선다.

함평군은 교통안전교육센터 건립 사업이 정부의 신규 사업으로 확정돼 오는 2028년 개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함평자연생태공원(대동면 운교리 500-1번지 일원) 내에 건립되는 교통안전교육센터는 내년 정부 본예산에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 원을 확보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센터 유치는 이상익 함평군수와 이 지역 국회의원인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합작품으로 알려졌다. 앞서 함평군은 지난해 11월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사고 감소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긴밀한 소통을 이어왔다.

지난 4월 함평군이 대규모 산불 피해로 실의에 빠졌을 때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하고 직접 피해 현장을 방문, 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나눌 만큼 돈독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전남 함평군에 들어설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 조감도. / 함평군
전남 함평군에 들어설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 조감도. / 함평군

도로교통공단은 임직원 3000명에 전국 52개 조직을 갖고 있으며, 교통안전·교육·방송·운전면허·연구 사업을 담당하는 대규모 공공기관이다.

교육센터에는 공단 임직원 교육은 물론 경찰청 소속 공무원의 직무교육 등을 시행하는 교육시설과 교통안전 체험시설, 트라우마센터 등 치유시설도 들어서게 된다.

건립 사업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연평균 약 5만 명의 방문객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의 성원에 힙입어 모두가 합심한 결과 큰 성과를 만들었다"며 "교통안전교육센터가 빠른 시일 내에 완공될 수 있도록 공단과 협력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