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소외계층 저장강박 의심 가구 주거환경 개선 팔걷어
입력: 2023.12.26 09:05 / 수정: 2023.12.26 09:05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으로 맞춤형 복지 지원

군산시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외계층 저장강박 의심 가구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군산시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외계층 저장강박 의심 가구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소외계층 저장강박 의심 가구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저장강박증, 치매 등으로 물건을 쌓아둔 채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살고 있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소독, 정리수납, 도배, 장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최근 옥산면에 거주 중인 한 가구를 찾아 집안 가득 쌓여있던 생활쓰레기 정리와 함께 위생 보강을 위해 소독을 실시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이 가구는 오랜 기간 집안 내부를 청소하지 않은 상태로 음식물 쓰레기 및 생활 쓰레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상황이었다.

군산시 관계자는 "민간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저장강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지속해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