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사 전경. |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에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는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기업 사례까지 청소년들의 경제활동과 사회적 가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콘텐츠를 설계했다.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려면 도 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서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를 검색하거나 카테고리 ‘청소년배움 > 인문교양 > 함께하는 내일,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학습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없이도 시청할 수 있고, 회원가입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개그우먼 오나미 씨와 사회적경제 전문가 손정환 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과정은 모두 5차례, 전체 약 1시간의 동영상 강의다.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 사회적경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소셜임팩트의 이해, 학교협동조합의 이해, 체인지메이커 알아보기 등의 주제로 짰다.
또 발달장애인의 자립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기업 동구밭, 업사이클링 브랜드를 운영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모어댄 등의 사례도 담았다.
석종훈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은 "청소년들이 지식의 문을 열고,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깨닫고, 현실 세계에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