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제주서 지역 농특산물 판촉행사…조기 매진
입력: 2023.12.18 16:03 / 수정: 2023.12.18 16:03

오영훈 제주도지사에 명예 군민패 전달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장성군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장성군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박현숙 전남도의회 의원, 장흥모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장, 제주장성군향우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장성군은 지난해에도 제주도에서 판촉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올해는 딸기, 사과, '365생' 프리미엄 장성 쌀, 대봉 등 농산물부터 사과주스 등 가공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딸기 1kg을 구입하면 장성 쌀 500g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마련해 일찌감치 매진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14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오영훈 도지사에게 '명예 군민패'를 전달했다. 장성군에서 외부 인사에 명예 군민패를 수여한 첫 번째 사례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장성군과 제주도 간의 활발한 교류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등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지난해 말에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을 맡아 제주의 비전과 혁신 구상을 공유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 농특산물 판로가 제주도까지 넓어져 농가에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성 건설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군정 발전 공로가 현저하거나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되는 대상자를 선정해 명예 군민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