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크라우드 기반 홈피,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최우수상
입력: 2023.12.15 14:19 / 수정: 2023.12.15 14:19

[더팩트ㅣ남양주=김태호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최근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한 남양주시 누리집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의 품질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프레임워크로 남양주시의 크라우드 환경 적용한 신규 홈피는 2024년 1월 초부터 서비스 할 계획이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은 전국 지자체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표준프레임워크 적용·우수 활용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했다.

시는 대표 홈페이지 전면개편 사업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개발 프로그램을 표준화해 보안 및 성능이 강화된 홈페이지 시스템을 표준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기복 남양주시 홍보기획관 담당관은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개발과 운영환경 표준화를 추진해 전자정부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는 표준화된 기반 구축으로 접근성·편의성·보안성·유지관리 용이성이 확보된 사용자 중심의 고품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을 추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