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귀농 귀촌인들의 성공 정착 위해 적극 지원"
입력: 2023.12.13 14:52 / 수정: 2023.12.13 14:52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화합과 소통 다지는 ‘귀농인의 밤’ 개최

보성군은 12일 득량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 ‘귀농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보성군
보성군은 12일 득량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 ‘귀농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12일 득량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 ‘귀농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성군에 정착한 귀농 귀촌인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하고 1년간 보성 생활을 경험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성군으로 안정적인 전입, 적응 과정, 정착을 이루며 남다른 관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원주민과 소통,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6명에게 보성군수 표창과 보성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두 달 동안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에 신규 가입한 10명이 자기소개를 비롯해 귀농의 이유를 설명하는 등 선배 귀농 귀촌인들과 후배 귀농 귀촌인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현재 12개 읍면에 1000여 명의 귀농 귀촌인들이 생활 터전을 잡고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보성에서 성공 정착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여기 계신 여러분의 성공 사례가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보성군으로 유도하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는 40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기타 귀농귀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또는 보성군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