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석 헤럴드경제 취재본부장, 인천시 문화상 언론 부문 수상
입력: 2023.12.13 14:00 / 수정: 2023.12.13 14:00

미술 부문 오정숙 작가·체육 부문 전병민 인천시체육회 부회장

이홍석 헤럴드경제 취재본부장.
이홍석 헤럴드경제 취재본부장.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이홍석 헤럴드경제 취재본부장(인천·경기 서부)이 2023년도 인천시 문화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향토 문화예술진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해 이홍석 취재본부장을 제41회 인천시 문화상 언론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1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으로부터 문화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문화상 미술 부문에는 오정숙 작가, 체육 부문에는 전병민 인천시체육회 부회장이 각각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 취재본부장은 지난 1988년부터 35년간 인천과 김포, 부천 등 경기 서부권을 취재하며 사회부, 정치부, 경제부, 문화체육부 등 각 부서에서 두루 활동하며 7000여 건을 보도했다.

인천시 문화상은 인천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거나 문화예술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인천을 널리 알린 공적이 있는 인천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문화상이 제정된 198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2명의 인천 문화예술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