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 지자체 각종 평가·공모전서 우수한 성적
입력: 2023.12.12 22:34 / 수정: 2023.12.12 22:34

시 감사관실, 2년 연속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우수기관’ 선정

청주임시청사 전경. /청주=김은지 기자
청주임시청사 전경. /청주=김은지 기자

[더팩트 | 청주=김은지 기자] 충북 청주시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평가·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12일 청주시에 따르면 시 감사관실은 전날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2022년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사혁신처 표창을 수상했다.

인사혁신처는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산등록 및 심사, 퇴직공직자 행위 제한제도,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 각 항목을 점검해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를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공직 윤리제도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직 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또 지난 11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최한 ‘2023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 최종 결선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국제 교류 우수사례를 발굴해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방행정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청주시 등 7개 지자체가 예선을 통과해 열띤 결선 경쟁을 펼쳤다.

시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한 청주-우한 찐우정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한시와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운영, 청소년 어학·문화체험, 긴급구호물품 상호 지원, 국제교류도시 사진전 개최, 우한 음악제 온라인 참가 등의 국제교류 사례를 바탕으로 양 도시 간 우정에 대해 발표해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이 밖에도 시 상당보건소 최서율 주무관은 12일 충청권질병대응센터가 주최 ‘2023년 충청권질병대응센터 감염병 포럼’에서 감염병 대응 유공자 표창(질병관리청장상)을 수상했다.

앞서 시 흥덕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복지부·소방청이 주최한 ‘제17회 응급의료 전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받았다.

응급의료전진대회는 한 해 동안 응급의료체계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한 응급의료분야 전문종사자와 관계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흥덕보건소는 현장응급의료소 및 심폐소생술 교육장 운영 등 응급의료서비스 향상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청주시 관계자는 "청주시 모든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엄정한 시민에게 더 좋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