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전 부산시장대행, 북강서을 선거 출사표
입력: 2023.12.11 13:06 / 수정: 2023.12.11 13:06

"김해공항 이전으로 낙동강의 기적 만들어 낼 것"

민주당 소속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부산 북강서을 지역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민주당 소속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부산 북강서을 지역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북강서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변 전 대행은 1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해공항 이전으로 강서구에서 한강의 기적을 넘어서는 낙동강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변 전 대행은 중앙부처와 부산시의 주요 요직을 거친 정통 관료 출신이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의전행정관이었으며 행정안전부 대변인, 부산시 기획실장, 행정부시장을 거쳐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역임했다.

변 전 대행의 공약은 김해공항 이전, 맥도 엑스포 연계, 규제 프리도시, 북극항로 대비 등이다.

변 전 대행은 "2030엑스포가 무산된 지금 엑스포 재도전에 가장 현실적 대안으로 강서구 맥도 엑스포를 검토하여야 한다"며 "고도 제한으로 개발이 막혀 있는 김해공항을 이전하고 그 부지를 이른바 완전한 규제 프리존으로 만든다면 강서구와 북구는 뉴욕 맨하탄이나 싱가포르, 두바이 같은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해 부울경 메가시티의 중심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북구 강서구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 장사 잘되고 재밌는 상권, 일자리가 넘쳐나는 지역으로 일구어 우리 동네가 가장 살기 좋다는 자긍심이 들도록 만들겠다"며 "북구 화명·금곡의 상습적인 도로정체 해소와 윤택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 지속가능한 복지지원 체계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의 기본은 민생"이라며 "교육과 일자리, 교통, 문화생활인프라 등 해결해야 할 민생 과제가 너무나 많다"며 "싸우기만 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오직 주민 삶만 챙기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