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내년 총선에서 김기현 의원과 맞붙고 싶다"
입력: 2023.12.05 19:06 / 수정: 2023.12.05 19:06

황 의원, 1심 판결 억울함 호소…국민의힘 대전시당 "염치 있다면 사과하고 사퇴하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중구)이 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대전=최영규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중구)이 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대전=최영규 기자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중구)은 5일 "내년 총선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맞붙고 싶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래고기 사건과 관련해 법의 심판이 아닌 정치적 심판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21대 총선 당시 김기현 후보가 울산이 아닌 서울에서 출마한다면 맞붙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처벌받아야 될 쪽은 김기현 의원인데 검찰이 고래고기 사건에 대한 보복 때문에 가해자와 피해자를 바꿔치기 한 사건"이라며 "김기현 의원은 여전히 피해자 행세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기현 의원이 서울이나 수도권으로 출마한다면 그리고 유권자들과 상의해서 맞대결의 공감대가 형성된다면 지역구를 바꿔 나갈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이상민 의원 지역구인 유성구을 지역의 시·구의원 동반 탈당 우려에 대해서는 "시·구의원들과 개별적으로 만나거나 통화해 동반 탈당하지 않도록 설득해줄 것을 다른 분들에게 부탁했고 직접 전화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황 의원의 기자간담회와 관련한 논평을 통해 "문재인 청와대 하명에 따른 수사로 선거에 개입한 혐의가 인정돼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 의원의 행태가 점입가경"이라며 "자꾸 검찰을 걸고 넘어지며 변명과 물타기로 일관하는가? 이제는 황운하 의원을 수사한 검사와 유죄 판결을 내린 판사도 탄핵하자고 들고 일어나진 않을지 걱정이 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말의 죄책감과 염치가 있다면 자신을 뽑아준 중구 구민들께 사과하고 사퇴함이 옳다"고 지적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