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의회 무소속 3선 박상준, 더불어민주당 입당
입력: 2023.12.05 16:11 / 수정: 2023.12.05 16:11

"민주당은 강서 발전 큰 그림 그릴 수 있는 정당"

부산 강서구 무소속 3선 박성준 의원(가운데)이 5일 부산시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주당
부산 강서구 무소속 3선 박성준 의원(가운데)이 5일 부산시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주당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무소속 3선 구의원인 박상준 부산 강서구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박 의원은 5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의 현실적 한계를 벗어나 강서구 발전과 강서구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변화의 선봉에 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 2017년 보궐선거로 강서구의회에 입성한 박 의원은 무소속으로 2018년, 2022년 연이어 당선된 3선 중진이다.

1981년생인 박 의원은 강서구 대저동에서 나고 자란 지역 토박이 정치인이다. 동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강서구에서 토마토 농장을 경영 중인 청년 농업인이기도 하다.

박 의원은 무소속으로 출마했음에도 지방선거에서 2번이나 당선될 정도로 지역구 내에서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다. 그동안 변성완 민주당 북구강서구을 지역위원장과 강서구 현안과 미래에 대해 자주 소통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 의원은 "부산 발전의 중심이 강서에 있다는 것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민주당이야말로 강서 발전의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정당이라고 확신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더 큰 강서의 미래와 변화를 위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변성완 민주당 북구강서구을 지역위원장은 "박 의원은 젊고 역동적인 의정 활동을 하면서도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지역 주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들으려는 자세를 가졌다"며 "강서구 지역 발전을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