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에 청년이 모이다'…2023 소셜벤처 성과 전시회 개최
입력: 2023.12.05 11:29 / 수정: 2023.12.05 11:29

지역 대학생·청년 창업가 100여 명 참여
미래L&D·광지주, 광주 마스터투어 진행


광주지역 대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대한 역할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합의된 내용을 창업으로 연계한 ‘2023 소셜벤처 성과 전시회’가 오는 8일 광주시 제1호 민간정원 휴심정에서 ‘광산에 청년이 모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지역 대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대한 역할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합의된 내용을 창업으로 연계한 ‘2023 소셜벤처 성과 전시회’가 오는 8일 광주시 제1호 민간정원 휴심정에서 ‘광산에 청년이 모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광주=허지현 기자

[더팩트 l 광주=문승용 기자] 광주지역 대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대한 역할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합의된 내용을 창업으로 연계한 ‘2023 소셜벤처 성과 전시회’가 오는 8일 광주시 제1호 민간정원 휴심정에서 '광산에 청년이 모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휴심정을 운영하는 미래L&D(대표 박화실)와 로컬 콘텐츠 개발기업 광지주(대표 김이린)가 한국관광공사의 '2023 광주 관광콘텐츠 협업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광주 마스터투어(GMT)' 팸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5일 미래L&D에 따르면 지역 대학생 및 청년 창업가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학생 전시공간 4개 부스와 지역 청년 및 창업가 전시공간 10개 부스에서 제품 소개와 판매 등이 이뤄진다.

또한 3D펜으로 글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과 직접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일반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사전 신청 페이지를 운영한다. 사전 신청 시 할인 혜택과 기념품으로 식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해외 투자사인 포워드 크리에이션 스튜디오(Forward Creation Studio)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설립된 포워드 크리에이션 스튜디오는 한국 화장품 도소매를 시작으로 현재 한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및 캐릭터 브랜드와 협력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 국가에 K-팝, K-캐릭터, K-패션 등 사업을 유치하고 있다. 앞으로는 한국 전통주와 한복사진, 여행 상품(학생 교류) 등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 마스터투어(GMT)는 청년들의 시각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체험형 관광 패키지이며 지난달 29일 광주시 동구 동명동 복합문화공간 아우르에서 론칭쇼를 열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