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챗봇으로 보상 상담 서비스
입력: 2023.12.04 18:10 / 수정: 2023.12.04 18:10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제공하는 보상 안내 챗봇 이미지./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제공하는 보상 안내 챗봇 이미지./경기주택도시공사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개발사업 보상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GH 보상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보상 상담을 특화한 챗봇은 전국 공공기관 최초다.

챗봇은 △손실보상 종류와 방법 △이주 및 생활대책 △보상금 지급방법 △계약 구비서류 △보상계약 예약방법 등을 안내한다.

보상계약 일정을 예약하고 사업지구별 공고 내용과 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는 GH 카카오톡 채널과 누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GH는 사용자 이용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높일 방침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품질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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