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전 화순군수, '문화에서 길을 찾다' 출판기념회
입력: 2023.12.01 11:11 / 수정: 2023.12.01 11:11

12월 7일 오후 3시 나주 동신대한방병원 대강당에서 개최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오는 7일 오후 3시 나주 동신대 한방병원 2층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나주·화순지역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구충곤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오는 7일 오후 3시 나주 동신대 한방병원 2층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나주·화순지역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구충곤

[더팩트 l 광주=문승용 기자] 공공기관 청렴도 최하위에 머물렀던 전남 화순군을 민선 6~7기 군수를 역임하며 최상위까지 끌어올렸던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오는 7일 오후 3시 나주 동신대학교 한방병원 2층 대강당에서 '문화에서 길을 찾다' 출판기념회를 열고 나주·화순지역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대철 제23대 대한민국헌정회 회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강인규 전 나주시장, 김병원 전 농협중앙회장 등이 토크쇼 패널로 참여한다. 방송인 김미화 씨가 사회를 맡아 토크쇼를 진행하고, 구 전 군수와 광주 수창초등학교 동창인 가수 김연자 씨가 축하공연을 펼친다.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정계와 경제계 등 각계 인사들이 영상을 통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구 전 군수가 펴낸 문화에서 길을 찾다./구충곤
구 전 군수가 펴낸 '문화에서 길을 찾다'./구충곤

구 전 군수가 펴낸 '문화에서 길을 찾다'는 크게 천년의 도시 목사골 나주와 하늘이 내려준 축복의 땅 화순으로 나뉜다.

나주편은 전라도 정신문화의 산실, 구국의 현장을 거닐다, 예술의 향기 피어나는 나주, 나주 사람들의 큰 이야기로 구성됐다. 또 화순편은 화순의 역사와 숨결, 마르지 않는 정신문화의 샘, 풍전등화 나라 병풍이 되다, 인생은 짧되 화순예술은 길다, 아름다운 화순 사람들의 이야기로 짜여졌다.

구 전 군수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다양한 문화적 유산을 갖고 있는 나주와 화순의 콘텐츠를 간략하게 개괄하면서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경제적 가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통시적 관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우리 음식에서 맛을 내는 기본적 양념이 씨간장이다. 나주·화순 지역민들의 맛깔스럽고 풍요한 삶을 책임지는 씨간장 같은 정치인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힐 예정이다.

구 전 군수는 전남 화순에서 태어나 광주농고를 졸업하고 조선대 경영학사, 전남대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조선대 대학원 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전남도의원, 전남도립대학교 총장, 화순군수(2선), 세계문화유산도시협의회 의장, 민주당 연청 전남회장, 영산강유역권 행정협의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