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군수 "천연물산업 발전 위해 국비 사업 유치"
장흥군은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생물의약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통합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장흥군 |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생물의약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통합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장흥군 미래 전략산업인 생물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군 소재 연구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생물의약산업 정책 과제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약비임상시험센터 △전남바이오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장흥군 버섯산업연구원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등 군 소재 연구기관 및 바이오산업 관계 기관과 기업인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장흥군 생물의약산업 정책 과제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 센터장의 '천연물산업 발전계획' 발표와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장흥군 산단 입주기업인협의회, 알트비전략그룹,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 천연물헬스케어센터 등 바이오산업 전문가 초청 패널 토의도 진행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은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호남권역 산림바이오 가공지원단지' 등 국비 사업 유치에 총력을 다해 천연물산업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