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 한국어대회 열어
입력: 2023.11.27 14:43 / 수정: 2023.11.27 14:43

 한국어교육 수강생 대상 '말하기 능력 향상과 국내 문화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

26일 한국어대회에 참여한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한국어교육생들/화성
26일 한국어대회에 참여한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한국어교육생들/화성

[더팩트ㅣ화성=김태호 기자] 경기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26일 한국어 교육을 원하는 외국인 근로자 등 다문화 외국인 5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대회를 열었다.

27일 화성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한국어교육 수강생들의 한국어 말하기 능력 높이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 다문화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빠르고 안정적인 정착시키기 위해 것이기도 하다.

대회는 기존의 말하기 대회 형식에 더해 한국어 문장 빨리 쓰기, 토픽 문제 풀기, O/X 퀴즈, 단어 맞추기,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화성시는 교육생들의 대회 참여를 통해 한국 언어를 매개로 미래 양국의 교류 및 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몽골국적 여성 근로자 샤가이 씨는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덕분에 한국어를 배울 수 있었다"며 "외국인들 주민들이 한국 생활과 문화에 적응하고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를 만들어준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노경신 센터장은"외국인복지센터 교육생들에게 한국어 학습 동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외국인 교육생들의 어학 능력을 키워 국내에 빠르게 정착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