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신충신 의원 "엘리트 축구 교육 잘 되도록 방안 강구"
입력: 2023.11.27 14:11 / 수정: 2023.11.27 14:11
신충식(가운데)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최근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인천축구협회 발전·정책 발굴 정담회’에 참석해 엘리트 축구 교육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방안 강구하겠다고 밝혔다./인천시의회
신충식(가운데)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최근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인천축구협회 발전·정책 발굴 정담회’에 참석해 "엘리트 축구 교육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방안 강구하겠다"고 밝혔다./인천시의회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충식(국민의힘·서구4) 위원장이 인천 축구 발전을 위해 엘리트 교육 강화 방안을 찾는 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신충식 위원장은 최근 인천시축구협회 주최로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인천축구협회 발전·정책 발굴 정담회'에 참석해 지역 내 초·중·고교 전문 축구팀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발전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신 위원장을 비롯해 정태준 인천축구협회 회장 및 협회 관계자, 지역 내 초·중·고교 지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 한 지도자는 "중학교 졸업생 140명 중 약 30명 정도만 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위장전입을 통한 타 시·도 이적 등의 대책 마련과 함께 지역 내 팀으로 많은 선수가 진학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건의했다.

또 다른 지도자는 "일반 클럽팀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조례상 영리 목적 대관 사용 불가는 클럽 소속 전문 학생 선수들의 훈련 기회 박탈"이라며 "전문 축구팀 대상 운동장 사용 제한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초등부 한 지도자는 "올해 인천 초등부 대표 선발 선수 16명 중 1명을 뺀 나머지 15명의 선수가 타 시도로 진학한다"며 "인천 선수들이 다른 시도 선수들과 비교해 뒤처지지 않는 실력이다. 이 선수들이 지역에서 성장해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천축구협회 관계자는 "타 시도는 조례상 지역 체육회 회원종목단체의 소속 팀, 지역 동호인 팀, 일반 시민 등 순으로 우선순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신충식 위원장은 "타 시도 조례를 살펴보고 다방면에서의 조례 개정의 적합성을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신 위원장은 이어 "인천의 축구 발전을 위한 인천축구협회 임원 여러분들을 비롯한 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축구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스포츠인 만큼 우리 인천에서 엘리트 교육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