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인정
입력: 2023.11.23 09:50 / 수정: 2023.11.23 09:50

오는 2025년까지 정부 부처 주관 각종 공모사업 참여 자격 취득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사진은 광주 북구청사 전경./북구청 제공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 북구는 교육부가 주관한 '2023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북구는 △평생학습 전담 인력 확대 △평생학습관 안정적 운영 △다양한 평생학습 공간 운영 △평생학습 성과 환류 시스템 체계적 관리 등 사업 추진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 제고와 학습권을 폭넓게 보장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북구는 오는 2025년까지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되면서 지정기간 동안 정부 부처가 주관하는 각종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도시 재지정은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우리 북구와 마을 단위 학습공동체가 함께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하는 마을공동체를 구성하는 등 평생학습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