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김장철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강화
입력: 2023.11.20 14:11 / 수정: 2023.11.20 14:11
지역 한 유통업체에서 용인시 점검반 관계자가 배추 원산지 표시를 점검하고 있다./용인시
지역 한 유통업체에서 용인시 점검반 관계자가 배추 원산지 표시를 점검하고 있다./용인시

[더팩트ㅣ용인=김태호 기자] 경기 용인시는 오는 30일까지 김장철 배추와 양념류 등에 대해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전통시장과 중·대형 유통업소에서 제조·판매되는 배추, 절임 배추, 고춧가루, 소금, 젓갈류, 마을, 양파, 돼지고기 등의 다소비 품목이다.

점검은 시청과 각 구청 원산지 담당 공무원과 명예감시원 8명이 방문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점검은 △원산지 거짓(허위)표시와 혼동표시 △원산지 미표시와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이나 거래 증빙자료 비치·보관 등에 대해 이뤄진다.

용인시는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에 현장에서 시정조치를 하고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 관련법에 따라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김장철에 배추 등 김장용 재료의 식품의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기할 수 있도록 단속과 점검을 강화해 공정한 유통 질서가 확립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나서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