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입력: 2023.11.20 10:35 / 수정: 2023.11.20 10:35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전국 대표 캠핑장

전북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가족 친화 분야)에 선정됐다. / 정읍시
전북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가족 친화 분야)에 선정됐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선정한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은 캠핑 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분야별 우수야영장을 소개하고,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시행됐다.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4개 분야에 적합한 공공 야영장을 추천받아 분야별 특화 콘텐츠 운영 여부와 안전·위생 기준 등 전문가의 서류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가족 친화 분야에서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국민여가캠핑장은 오토캠핑장, 글램핑장, 카라반, 이글루 등 다양한 캠핑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캠핑장 주변에 가족 단위의 캠핑객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 광장과 분수쇼를 볼 수 있는 음악분수, 실개천·발담금터 등 물놀이 시설이 있다.

이와 함께 천사히어로즈·시립박물관, 수상레저 시설 등과 같은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가족 친화형 캠핑장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국민여가캠핑장을 포함한 공공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 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소개글을 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SNS 등에 게재해 향후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국민여가캠핑장은 가족 단위 캠핑객이 찾는 힐링 여행의 1번지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라며 "더 많은 캠핑객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