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야 정치권,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환영
입력: 2023.11.17 15:42 / 수정: 2023.11.17 15:42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더팩트DB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이 공항철도~서울지하철9호선 직결 사업 합의에 대해 일제히 환영했다.

인천시와 서울시는 17일 24년간 답보상태였던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사업'에 합의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배준영(중옹진강화) 인천시당위원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마침내 서울 9호선이 영종까지 오게 됐다"며 "2024년 정부 예산안에 직결열차 계약금을 반영시키고 인천시와 서울시의 비용 분담을 중재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사업이 정상화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공항철도와 서울9호선의 직결을 위해 전·현정부에 걸쳐 4년간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최선을 다한 결과, 사업의 정상추진을 이끌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오늘의 협상 타결이 있기까지 노력해 주신 유정복 인천시장님과 오세훈 서울시장님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시당위원장/더팩트DB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시당위원장/더팩트DB

더불어민주당 김교흥(서구갑) 인천시당위원장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영종·청라·계양 등 인천 서북부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공항철도~서울도시철도 9호선 직결 합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 뿐 아니라 서울 시민의 교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된 만큼, 영종,청라,계양 등 인천 서북부권이 수도권 균형 발전에 보다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늘 합의를 시작으로 9호선 직결사업이 조속히 착수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서울시-인천시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